바이브레이터 고장 원인 4가지

바이브레이터 고장원인 4가지

저희 강남 매장에서 바이브레이터를 구입하실때 자주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이거 고장나면 어떻게 해주나요? AS 되나요?”

유명한 브랜드 토이는 품질보증기간이 있죠 1년~2년 혹은 몇개월간 품질을 보증을 합니다. 사실 이런 제품은 고장 자체가 잘 안납니다.

예전에는 견고하지 않은 바이브레이터인데도 가격이 많이 높았고, 어른토이의 특성상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밝기기가 어렵고해서 고장에 대해 딱히 해결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요즘은 고장 나기 쉬운 제품은 가격이 낮습니다. 혹은 높지 않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에 튼튼하게 만들어진 제품은 수명이 길어요. 가격도 중간 가격 이상입니다.

저가는 = 잦은 고장, 고가 = 튼튼한 바이브레이터, 이런 공식이 항상 있는 건 아닙니다.

작은 바이브레이터는 가격이 낮으면서 튼튼한 제품이 있구요, 큰 제품 혹은 상하움직임, 회전등등 움직임이 많은 제품은 가격이 높고 기능상 고장나기도 쉽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낮은 품질의 바이브레이터의 제품의 경우가 아닌, 일반적인 고장 원인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바이브레이터 고장 원인 4가지

  1. 물속 사용 했을때
  2. 고속 충전기로 충전 했을때
  3. 상하 움직임 혹은 회전이 되는 제품 경우
  4. 버튼을 너무 빨리 누르는 경우

첫째, 진동이 되는 토이를 물속에서 사용했을 경우

바이브레이터 방수 IPX6~7

많은 바이브레이터의 설명서를 보면 물속에 풍덩 빠져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안전 방수! 라는 표현을 쉽게 볼 수 있죠.

그런데 이런 안전방수는 (IPX6~7) 제품을 물과 비누로 씻을수 있는 생활방수입니다. 물속 사용을 해도 안전합니다~ 라는 의미는 아니예요.

제조사의 제품소개 동영상을 보면 물속에서 토이를 사용하는 모델이 보이기도 합니다. 안전하게 방수가 됩니다~ 라는 표현인데요. 그러나 동일한 제품의 판매사에서는 물속사용을 고장의 원인으로 봅니다.

그만큼 물속에서 사용 했을때 항상 고장 날 가능성이 크다는 얘기입니다. 세척만 해주세요 ~

둘째, 고속 충전기로 충전했을 경우

어른 토이는 일반충전기 사용해야함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고속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했을 경우 어른 토이의 밧데리를 손상시킬수 있죠. 눈앞에서 바로 고장이 나지는 않겠지만 수명을 단축 시킵니다. 심한 경우 밧데리가 검게 타기도 해요.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을 사용해도 어느 순간에는 저속으로 바꿔서 밧데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습니다. Smart! 폰이니까요.

하지만 어른 토이는 틀립니다. 밧데리가 보이지 않게 상하므로 꼭 일반 충전기 (컴퓨터, 자동차 안, 노트북, 혹은 휴대용 밧데리) 사용하셔야 합니다.

2년 품질보증하는 우머나이져의 품질보증 제외사항에 “고속충전기 사용으로 인한 고장” 이 있습니다. 문제 제품경우 고속충전기 사용으로 밧데리가 검게 타있는지 확인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주의해야 하는 고장의 원인입니다.

셋째, 상하 움직임 혹은 회전이 되는 제품 경우

피스톤이나 회전이 되는 바이브레이터는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어른 토이 제품이 움직임들이 있다는 얘기는 제품에 관절(?) 이 많이 연결되어 있다는 얘기이죠. 이런 토이 경우는 조심스럽게 다뤄야 합니다.

여성 분들 경우는 항상 조심스럽게 만져서 바이브레이터가 쉽게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남자분 손에 들어가면 수명이 짧아 집니다.ㅋ

움직이는 부분을 힘껏 움켜쥐어 보거나 등등 기계에 대한 호기심이 남자 분들은 많죠. 호기심을 다 표현하면 다음은 고장입니다.

품질 보증을 하는 토이 브랜드를 보면 움직임이 있는 제품이 많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도 움직임이 있는 제품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잘로 킹 (Zalo King), 레로 로키 웨이브 (Lelo Loki Wave) 가 딱 떠오르는군요. 가격이 제법 높죠. 그만큼 튼튼하게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의미입니다.

일정 기간 품질 보증을 하지만, 움직이는 부분이 부러졌거나 어떤 외부의 충격으로 문제가 생긴 경우는 해당 사항이 없어요. 제조 과정의 문제일 경우만 보증 사항에 해당됩니다.

넷째, 바이브레이터 버튼을 너무 빨리 누르는 경우

바이브레이터의 고장원인중 하나는 버튼을 너무 빨리빨리 누를때

저희 강남 토이샵에 진열된 제품들을 구경 오신 손님들이 하나씩 켜보는건 흔한 경우입니다.

보통 제품의 전원을 컬 때 길게 누르면 켜지고 그 담에는 천천히 짧게 짧게 누르면 진동 모드가 바뀌죠.

그런데 많은 분들 경우 버튼을 사정 없이 빨리빨리 누르는게 보입니다. 마치 채팅하는 속도처럼 아주 빠르게 누르죠. 그러면 고장이 쉽게 납니다.

기계의 속도에 맞춰서 천천히 버튼을 작동 시켜야 해요.

작동 모드를 변경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면 토이가 그 버튼을 인지 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합니다. (어른 토이 작동을 100 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ㅜ)

이상,

4가지 바이브레이터 고장 원인을 소개했습니다. 어른 토이도 전자 제품입니다. 민감한 제품이므로 조금만 신경을 써서 사용하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차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순간(?) 이 아닙니다. 최선을 다해서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실 본이 아니게 수명이 짧아질 가능성이 높죠 ㅎ. 이런 경우가 가끔씩은 생길 수 있으므로 약간은 여유 있는 생각도 필요합니다.

위 4가지 이유 외에 요즘 자주 들리는 원인은 애완견이 토이를 물어 뜯었다,, 입니다. 보관할 때 꼭 애완동물이 접근 할 수 없는 곳에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충전선을 분실해서 다른걸로 충전한번 해봤는데,,뭔가 작동이 안되더라 입니다. 꼭 함께 있는 충전케이블을 이용하시고 분실경우 케이블만 재구매 하셔서 사용하세요. !

이상 강남 여성 토이 전문가샵, 강남 킹콩 이였습니다.

저희 매장 제품은 견고한 제품들을 주로 선별했습니다. (몇년동안 매장운영하면서 고심을 많이 한부분입니다.) 견고하면서 여성분들이 선호할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들을 모아놓을려고 노력했어요. 걱정 안하셔도 되요. (낮은 가격을 내세워 판매되는 제품도 있기는 합니다. 가격이 중요하신 분들도 당연히 있으시죠)

감사합니다.

주소: 강남구 신사동 537-4, 미르빌딩3층

소개 및 영업시간